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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상 처리 절차

사고접수 프로세스

  1. 사고 접수콜센터 및 스마트폰앱을 통한 간편하게 사고 접수

  2. 사고배당보상담당자 지정

  3. 사고확인 및 보상여부검토계약 및 사고 조사,
    피해사항 확인

  4. 보험금 결정 및 결과안내차량파손 수리비 산정 및
    간접손해 지급

보상 처리 절차

  1. 1. 사고접수 (보험금 청구) : 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콜센터 (1588-5656) 로 연락

    사고접수 안내

    • 콜센터 접수

      이용가능 시간 : 365일, 24시간

      이용방법 : 콜센터 1588-5656(단축번호 2번)로
      사고 접수

    • 스마트폰 앱 접수

      이용가능 시간 : 365일, 24시간

      이용방법 : 현대해상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또는
      마켓에서 앱 설치 후 사고접수 및
      사고사진 등록 가능

      사용가능 OS : 안드로이드 OS 2.1 이상 버전,
      iOS 4.0 이상 버전

      스마트폰 앱 이용안내

    • 청각/언어장애인 접수

      전용 접수번호(013-3366-5656)로 문자메시지를 통해 접수 및 안내

    현장출동 요청

    1. 1. 긴급상황 발생

      사고 이후 현장조치가 필요하거나
      과실 대립건 고객 인지

    2. 2. 현장출동 요청

      콜센터(1588-5656) 사고 접수 후
      상담원 현장출동 여부 문의

    3. 3. 현장출동 요원

      현장출동자 고객과 통화하면서
      위치 재탐색 및 소요시간 안내

    4. 4. 사고현장 출동조치

      현장출동자 현장도착 및 수숩 /
      현장 상황 종료 및 고객 귀가조치

    5. 5. 사고내용 최종확인

      현장출동자 사고접수 보완, 추가, 취소 등
      콜센터로 통보 및 미디어 등록

      보상담당자 등록된 현장출동 미디어 확인
      및 신속한 보상안내

  2. 2. 사고배당 : 보상 담당자 지정

    신속 담당자
    과실 미경합 & 소액사고 담당자 지정 및 처리
    필드 담당자
    과실 경합 또는 고액사고 정비업체 입고 → 정비업체 관리 담당자로 보상 담당자 지정
  3. 3. 사고 확인 및 보상 여부 검토

    계약 및 사고조사
    계약사항 확인 / 현장 / 경찰 / 목격자 / 블랙박스 조사
    최초 안내를 통한 고객과의 최초 통화, 계약사항 확인 및 사고내용 확정으로 보험처리 가능여부 검토
    피해사항 확인
    정비업체 방문 또는 직접확인
    피해물 파손상태 확인 및 정비범위 검토
    중간안내를 통한 피해물 파손범위 피드백 및 수리범위 확정
  4. 4. 보험금 심사 및 지급 / 결과안내 : 차량파손 수리비 산정 및 간접손해 지급